- DB를 왜 쓰는지...

데이터베이스(DB)는 서로다른 형태의 자료를 쉽게 읽어 올수 있는 구조로 저장해 놓은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DB를 사용할 필요없이 파일 시스템으로 충분히 기능을 완성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료의 양이 방대하다거나, 자료들 간의 연관성을 조사한다거나, 자료를 통계하는 등의 복잡한 작업을 처리하기에는 파일 시스템은 무리가 있습니다. 수행하지 못한다는 말이 아니라,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양이 엄청나게 커지고, 처리 시간도 엄청나게 길어 진다는 것이죠.

이러한 것들을 전문적으로 처리해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Database Management System : DBMS)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Access, SQL-Server, Oracle, Informix, DB2, MySQL 등과 같은 것들이 이러한 프로그램이죠.

이들 프로그램들의 역할이 자료를 찾기 쉽게 저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수정, 삭제, 검색도 쉽게 할 수 있도록 배치를 시켜 줍니다.

때문에, 자료의 양이 많은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일정 기간동안 누적되어 저장되어야 하는 자료들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프로그램의 양과 실행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